SKT유심정보 유출이후에 정보보호가 심각성을 나타내고있습니다. 국민여러분들이 개인정보 유출이 되어서 상당한 정신건강을 지키려면, 정보보호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이에 따라서 인증수단을 도용하거나 금융사기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핸드폰 부가서비스를 알아보던중에 유용한 정보가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2025.05.02 - KT M모바일 유심보호서비스 무료 신청하는 방법 (SK,KT,LG U+,알뜰폰)
정보보호를 위한 예방수칙
1. 휴대폰이 갑자기 동작하지 않으면 통신사, 금융회사 등에 연락해라.
2.유심보호 서비스(무료))에 가입 (무단기기변경제한,해외로밍제한)
3.명의도용 방지서비스 가입 (휴대폰 가입제한서비스 설정)
정보통신진흥협회 바로가기 또는 Pass 앱에서 가능 회사별로 나오는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사용
4.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즉시가입(무료)
인터넷등 web을 이용하여서 문자발송을 하여서 내전화번호로 스팸 사기문자를 보내지 못하게 차단하는서비스
5.의심스러운 문자,전화는 주의하여야합니다.
후후 같은앱을 설치해놓습니다. 금융사,금감원,경찰,검찰이라며 의심스러운 전화가 오면 응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는 해당 전화번호가 실제 있는지 검색후 다시 연락합니다.
6.유출대상자 확인후 유심을 교체하세요.
대리점 방문 SKT 고객센터: 080-816-2000 (무료) , 1600-2000(유료)
KT고객센터: 100
LG U+고객센터: 080-019-7000 (무료)
KT M 모바일 알뜰폰 1899-5000 (유료)
SK 7mobile 알뜰폰 1599-0999 이야기모바일 1670-4811
LG U+ 알뜰폰 (유료) 신청/배송/개통 문의: 1661-0544 기기변경 문의: 1661-0556
7.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하세요
영업점방문:거래중인 금융회사 은행,등 영업점에서 신청하시고,
비대면신청:각 은행의 모바일,인터넷뱅킹. 금융결제원 '어카운트 인포'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8.피해가 의심될 경우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신청
금융결제원, 계좌통합관리 앱, 각금융사
무료 부가서비스 가입방법
무료 부가서비스(예: 유심보호서비스, 번호도용 문자차단 등)는 각 통신사별로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SKT/T world
T월드 앱 또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원하는 무료 부가서비스 선택 → ‘가입하기’ 클릭.
일부 서비스는 고객센터(휴대폰 114)로도 신청 가능.
KT
KT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마이케이티 앱에서 ‘부가서비스’ 메뉴로 이동 → 원하는 무료 서비스(예: 유심보호서비스, 번호도용 문자차단 등) 선택 후 ‘가입’.
LG U+ 및 알뜰폰(MVNO)
각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14)에서 ‘부가서비스’ 메뉴 접속 → 원하는 무료 서비스 선택 후 신청.
일부 알뜰폰은 로그인 없이도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 가능.
가입 후에는 안내 문자로 서비스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동일한 경로(앱/홈페이지/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유용한 무료 부가서비스 가입하기
1.정보보호알림이(전문가)(일반)
해킹,웜,바이러스 등 인터넷 상 위험과 사고발생시 대처방법 등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
2.웹 및 국외 발신 미표시 서비스
웹 및 국외에서 발신된 문자 문두에 자동으로 삽입되는 [Web발신],[국외발신]문구를 삽입하지 않도록 하는 서비스
3.네트워크유해차단
휴대폰에서 모바일 인터넷 접속시 청소년 유해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네트워크에서 자동으로 차단하는 서비스
4.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
인터넷을 이용한 문자 발송 서비스에서 타인이 임의로 신청고객의 이동전화 번호를 발신번호로 설정하여 발송할수 없도록 차단하는 서비스
5.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
무절제한 무선 인터넷 사용을 차단하기 위한 서비스로 가입 이후 무선 인터넷 접속이 원천적으로 차단됨
6.통화가능알리미 거부
내 전화기가 통화가 가능하다고 상대방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을때 가입하는 서비스
7.발신번호표시제한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모르게 통화하고 싶은 경우 사용하는 서비스
8.국제통화내역통보
핸드폰으로 국제통화 이용 시 발신한 내역에 대해 요금 명세서와 함께 발송하는 서비스
9.익명호수신거부
발신 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익명의 전화를 차단하여 직접 통화하지 않아도 되는 서비스
당일 신청하신 서비스는 당일 해지 하실수 없습니다.
부가서비스 월중 신청/해지 시 해당월 월정액 및 무료제공 혜택은 각각 일할 적용됩니다.
부가서비스 신청과 변경은 한건씩 신청 가능합니다.
가입후에는 안내 문자로 서비스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해지는 동일한 경로(앱/홈페이지/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정보보호를 위한 실천 방법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안전한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이용약관을 꼼꼼히 확인하여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을 파악합니다.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방문, 의심스러운 이메일·문자·앱 다운로드를 피합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한 백신 소프트웨어와 방화벽을 설치하고, 운영체제·보안 프로그램을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중요한 자료는 암호화해 저장하고, 정기적으로 백업합니다.
공유폴더나 파일은 최소 권한만 부여하여 사용합니다.
공공장소나 타인의 PC에서 개인정보 입력을 자제합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은 다운로드하지 않고, 의심스러운 경우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합니다.
개인정보 유출 시 즉시 사이트 관리자에게 삭제 요청 및 신고센터활용합니다.
이러한 기본 수칙을 지키는 것이 정보보호의 첫걸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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